티스토리 뷰

비박계 의원 29명, 개혁보수신당 창당


새누리당 탈당을 결의한 비박계 의원 29명이 '개혁보수신당'을 창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새누리당 탈당을 결의한 비박계 의원은 35명이라고 알려져 있었지만, 29명만 우선 탈당하고, 나머지 6명은 2차 탈당을 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비박계 의원 35명 명단 ▼


이들은 분당 선언문을 통하여

"새누리당 내 친박패권 세력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망각했고, 그 결과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 국민의 절박한 외침과 진실을 외면한 채, 대통령의 불통정치에 의해 저질러진 사상 최악의 헌법유린과 최순실 일당의 국정농단을 비호하며 후안무치한 모습을 보였다.

정치는 책임을 지는 것인데 친박패권세력은 자신들의 기득권 연장을 위해 어느 누구 하나 책임지지 않고, 헌법을 수호하기 위한 동료 국회의원의 노력을 배신과 패륜으로 매도하여 적반하장의 행태를 보였다.

개혁보수신당은 새누리당을 망가트린 친박패권주의를 극복하고 진정한 보수정권의 재창출을 위해 새롭게 출발하려고 한다.

대한민국의 헌법과 가치를 목숨처럼 지키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따뜻한 공동체를 실현할 새로운 보수정당을 세워 나가겠다."

고 그 뜻을 밝혔다.


어느순간부터 보수가 나쁜 뜻으로 생각되었는데

비박계 의원들이 뭉쳐 만든 보수적인 뜻을 띄지만 결고 자신들의 기득권 연장을 위함이 아닌 국민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안정적임을 위한 '보수', 하지만 개혁적인 뜻을 가지고 있는 개혁보수진당의 진가를 보여줬으면 좋겠다.


친박계 의원들은 제발 자신들의 행태에 대해 반성하고

박근혜는 하야하라.


댓글